건강,상식,야생화/요가

바디라인 섹시하게 만드는 요가 6가지

여수룬1 2007. 1. 23. 10:05

탱탱한 엉덩이, 섹시한 S자 커브도 문제없다. 처진 엉덩이를 타이트하게 해줄 여섯 가지 요가 동작을 따라해 보자.

 

거울 앞에서 몸을 비틀어 뒷모습을 본 적이 있나요? 몸에 꽉 맞는 청바지를 입을 때, 무릎 위로 올라오는 미니스커트를 입을 때는 뭐니뭐니 해도 엉덩이 라인이 관건이다. 처짐 없고 위로 올라가면서 어느 정도 근육이 있는 탱탱한 엉덩이를 만드는 것이 급선무.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들은 몸의 뒷부분을 단련시키면 엉덩이가 더 커지지 않을까 염려해 오히려 운동하는 것을 소홀히 한다. “엉덩이를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의 근육을 단련시켜 탱탱하게 만드는 것이에요. 예쁜 엉덩이를 만드는 데 있어 요가는 가장 효과가 좋은 운동이죠.” 미국의 크런치 스튜디오의 요가 디렉터 수지 테이틀만은 이렇게 충고한다. “요가 자세 중에서 일부는 엉덩이 근육을 탱탱하게 단련시킬 수 있어요. 이 동작들은 장시간 동안 그 근육에 집중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깊이 있는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동작은 스트레칭 후에 하는 것이므로 엉덩이 근육을 크게 발달시키기보다는 길고 가는 모양으로 만들어 주죠.” 또한 각각의 동작들을 반복할 때 심박수가 증가되고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므로 온몸의 지방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자, 이제부터 코스모에서 추천하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6가지 동작의 요가를 20분 동안 꾸준히 따라해보자. 최소한 일주일에 3일 정도 매번 3회 내지 5회를 연이어 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식습관이다. 미국의 가정의학 아카데미 원장 마이클 플레밍이 제안하는, 꼭 지켜야 할 식습관.

지나친 다이어트를 삼가라
지나치게 소량을 먹는 것은 엉덩이 근육조직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 이것은 몸을 탄탄하게 만들기보다는 오히려 처져 보이게 한다. 필요한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아 근육이 늘어지는 것이다.

 

  수분을 섭취하라 물을 마시는 것 이외에도 포도, 토마토, 상추 등의 과일과 야채를 먹는 것으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이것은 피부를 부드럽고 투명하게 보이도록 하는 데 특효다.

 

식사시간을 규칙적으로 지켜라 만일 식사를 거른다면 근육세포들은 미처 다 자라기도 전에 죽을 수 있다. 에너지를 모두 써버려 힘없는 세포들만 남아 있게 되는 것.

 

카페인 섭취는 하루에 한두 번만! 카페인은 에너지를 일시적으로 촉진시켜 줄 수 있지만 피부에서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피부가 얇아질 수 있다. 이때문에 셀룰라이트층이 보다 선명하게 보일 수 있다.

 

 

동작을 반복하는 동안 엉덩이 근육을 수축시키면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꼬리뼈 부분을 조여주면서 복부를 등에 붙인다는 느낌이 들도록 힘을 주어 납작하게 만들 것. 또한 요가의 호흡법을 운동 내내 잊지 말아야 한다. 입을 다물고 코로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뱉도록.


 

A 손가락을 앞으로 향하도록 하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고 몸을 구부린다. 손은 어깨 바로 아래에, 무릎은 엉덩이 아래에 오도록 한다. 엉덩이를 앞쪽으로 너무 많이 밀지 않도록 위치를 잡은 뒤, 바닥을 움켜쥐듯 발가락을 살짝 구부린다. 다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발꿈치로 바닥을 누르면서 엉덩이를 위로 든다. 이때 숨을 내쉴 것. 척추는 곧게 펴고, 머리는 양팔 사이에 둔다. 시선은 허벅지를 향하도록. 1, 2분 정도 멈춰 근육을 수축하는 데 최대한 집중한다.

B 업그레이드 자세
아래를 보는 개 자세에서 숨을 들이쉬고 한쪽 다리를 뒤로 45도 각도로 들어올린다. 힘들다면, 너무 무리하지 말 것. 할 수 있는 데까지만 들어올린다. 반대쪽 발의 발꿈치는 땅을 디딘 채로 들어올린 다리의 발끝을 쭉 뻗는다. 30초 정지한 뒤 발을 내리고 다리를 바꿔 반복한다. 다리를 들 때 중력에 저항하게 되기 때문에 엉덩이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 정지동작에서 엉덩이 근육을 수축시킨 채로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3~5회 반복할 것.

 

A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은 바닥에 붙인 채 어깨너비로 벌린다. 손은 깍지를 낀 상태로 엉덩이 아래에 둔다. 엉덩이를 가능한 한 높이 들어올릴 것. 30~60초 동안 정지하고 아래로 내린다. 3~5회 반복할 것. 이 동작은 엉덩이 전체를 조여주기 때문에 등을 반듯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

B
업그레이드 자세 발바닥을 공 위에 올려놓고 있다고 상상해보자. 그런 다음 공을 발로 굴려 손쪽에 가깝게 하는 것이다. 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엉덩이를 보다 강도 높게 운동시켜 줄 수 있다. 30초간 정지한 뒤 엉덩이를 내린다.

 

 

A 엎드려서 손을 엉덩이 옆에 두고,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한다. 발등을 일자로 만들어 바닥을 향하게 한다. 숨을 들이쉬고 손바닥, 다리, 가슴을 최대한 높이 들어올린다. 머리를 들어올려 얼굴은 정면을 바라본다. 30초 머문 다음 내린다. 이 자세는 엉덩이 위쪽, 허리부분을 탄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B
업그레이드 자세 기본 메뚜기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양쪽 다리를 머리쪽으로 들어올린다. 가능하다면 허벅지도 바닥에서 떨어지도록 한다. 30~60초간 지탱한 후 내린다. 발꿈치가 천장을 향하게 해 종아리가 바닥과 수직이 되도록 할 것. 3~5회 반복한다.

 

A 두 발을 엉덩이보다 훨씬 넓게 벌린다.
한쪽 발을 바깥쪽으로 틀고 무릎을 구부려 바닥과 90도 각도를 만든다. 양팔을 벌리고 30초간 지탱한 다음 다리를 바꾼다.

B 업그레이드 자세 두 팔을 앞으로 뻗어 바닥과 수평이 되게 한다. 한쪽 다리를 들고 무릎을 펴서 몸이 T자가 되게 한다. 30초간 지탱하고 발을 바꿔 반복한다.

 

 

A 발을 모으고 서서 발가락이 앞을 똑바로 보게 한다. 무릎을 최대한 깊숙이 굽힌다. 팔을 머리 위로 올려 손바닥을 마주 댄다. 30~60초간 정지할 것.

B 업그레이드 자세
서 있는 자세와 앉은 자세를 번갈아 한다. 동작마다 한 번 숨쉬기 할 정도의 시간만큼 버틸 것. 10~20번을 한 세트로 해 3~5회 반복한다.

 

 

A 엎드려서 무릎을 구부리고 손으로 발목을 잡는다. 팔꿈치를 최대한 높게 들고 무릎을 엉덩이 너비로 벌린다. 허벅지, 가슴과 머리를 바닥에서 들어올릴 것. 20~30초간 유지한 후 들어올린 부분을 내린다. 엉덩이 근육을 작게 만들어 줄 수 있다.

B 업그레이드 자세
허벅지, 가슴, 머리를 위로 들어올리는 동시에 팔의 힘을 사용해 발목을 상체 쪽으로 누르면서 당겨준다.

 

 

비둘기 자세 아래를 향한 개 자세에서 오른쪽 무릎을 올리고 왼쪽 무릎과 발목은 바닥에 편안하게 둔다. 이때 오른쪽 무릎은 앞을 향하게 한다. 왼쪽 다리를 뒤로 쭉 뻗은 채로 손으로 몸무게를 지탱하면서 허리를 곧게 세우고 앉는다. 최소한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한 뒤 다리를 바꿔 반복할 것. 하루의 긴장을 풀어주고 자세를 바로잡아 주는 데 효과적이다.

'건강,상식,야생화 > 요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리불순  (0) 2007.01.23
어깨와 등 스트레스 싹~ 날리는 요가 동작 9  (0) 2007.01.23
휴식 요가  (0) 2007.01.23
뭉친 허벅지 다스리는 요가동작  (0) 2007.01.23
건강을 위한 요가  (0) 2007.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