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야생화/상식

11월의 탄생석

여수룬1 2008. 1. 11. 12:46

 

애거트와 산호전갈자리(10/22-11/21)의 보석으로
수세기 동안 애거트는는 행운의 돌로 알려져 왔다.

두려움을 없애주고 지혜를 줌 새로운시작할때 착용하면 대길하다고 전해진다.
애거트 착용자는 신의 호의를 끄는 어떤 것이 있다고 믿었고 불면증 환자는 뒤척임을 막고자 착용했으며 어떤 사람들은 강하고 대담해지기 위해 그리고 무서운 폭풍과 위험을 피하기 위해 착용했다.

전설에 의하면 이것을 몸에 지니면 사람들의 의견을 납득하기 쉽고 신의 은혜를 받아 승리와 힘을 얻을 수 있어 불면증을 고치고 즐거운 꿈을 꾸게 한다고도 하며 모든 일에 신중해지고 겸허하며 부를 얻게 된다고 믿고 있다.

금슬을 좋게하는 보석 산호
동양의 칠보중 하나인 산호는 전갈자리의 탄생석이며 진주와 나란히 바닷속의 2대 보석에 속한다. 중국과 아라비아에서는 소원을 빌 때 산호를 사용했으며, 일본에서는 신분이 높은 승려와 권력 계급만의 소유물 이기도 했다.

열대, 아열대의 심해에서 서식하는 산호층이 모여 각각 지탱하기 위해 골격에서 석회질을 분비,그것이 접착제의 역할을 하여 서로 접합하여 나뭇가지상의 형태로 해저에 뿌리를 내리는 것이 바로 산호이다.

색은 적색, 핑크, 흰색으로 크게 분류되며 나라나 사람마다의 기호에 따라 선호되는 색이 다양하며, 천사의 피부(Angel's Skin)와 같은 핑크빛이 선호되었으나 최근에는 진한 적색의 산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산호는 결혼 기념석으로 선물되어지는데, 남자가 여자에게 선물할 경우 부부간의 액운을 제거하고 금슬을 좋게 한다고 믿어져 결혼 예물로서 많이 선호, 애용하고 있다.
또한 장수와 행복을 뜻하며 집안의 재산을 지켜주고 가족간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시켜 준다고 한다.

최근에는 시중에 양질의 산호거래량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경향인데, 이것은 보다 오염되지 않은 바다 깊은 곳으로 들어가 채취를 해야 색이 선명하고 광택이 좋은 산호를 채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11월 황옥토파즈 우정,건강,결백

 

맑고도 아름다운 광석의 일종인 토파즈는 11월의 탄생석이다.
토파즈의 명칭은 홍해의 섬 ‘Topazos’ 에서 유래되었으며, 어원학적으로는
산스크리트 어 ‘Tupas’ ‘불’ 이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
한때는 모든 노란빛의 돌을 토파즈라고 도 불렀다.
토파즈는 밤이 되면 빛을 발하는 성질이 있어 눈을 즐겁게 하고 불면증을
고쳐준다고 하여 고대인들은 몹시 신기한 돌로 여겼다.

'건강,상식,야생화 >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월18일 어저귀 (Indian Mallow)  (0) 2008.01.18
12월 탄생석  (0) 2008.01.11
10월의 탄생석  (0) 2008.01.11
9월의 탄생석  (0) 2008.01.11
8월의 탄생석  (0) 2008.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