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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는 고인돌에서 천제(天祭)를 지냈다.

여수룬1 2008. 1. 15. 16:03

 

[豊(풍) - 갑골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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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豊(풍) - 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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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豊(풍) - 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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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www.internationalscientific.org/CharacterASP]

 

풍년(豊年) [풍(豊)]자의 고대한자는 위와 같다.

 

1. 고인돌 위에 음식을 차려놓고 제사지내는 모습

2. 고인돌 위에 지도자가 올라가서 교화하는 모습

 

등으로 볼수 있는 글자.

 

위 고대글자를 보면 王이 고인돌 위에 올라가 있는 모습도 보이는데 王 자는 단군신화(사실은 단군 역사 이야기)에 나오는 [환인(桓因)씨]의 글자에 이미 나온다. - [씨]라는 말은 고대의 극존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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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이 삼국유사 원본

오른쪽이 일제가 조작(덧칠) 한 것으로 보이는 글자.

[환인(桓因)씨]의 [인(因)]자 가운데가 원래는 大가 아니라 王

일제가 고대 한국에 나라(임금)가 없었다고 조작하기 위해서 王 자를 大 자로 조작한 것으로 본다.

 

삼국유사는 고대한국 임금 王 [환인(桓因)씨]의 존재를 보여주고 있고

이는 위 [풍(豊)]자의 고대한자에도 나온다 하겠다.

 

[ 王(왕) - 갑골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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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재미있는 것이 위에서 보이듯이 王(왕)자의 고대한자는 大 즉 대인이 있는 땅을 뜻한다.

그러므로 일제가 王 자를 大 자로 변조한 것도 사실은 별로 큰 '효과'는 못 본 셈^^

 

그리고 고대중국인들은 고대한국인들을 大 라고 많이 표현했다.

 

[夷(이) - 갑골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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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夷(이) - 전서(篆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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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한민족 즉 동이(東夷)를 표현하는 [夷(이)]자는 위에서와 같이

 

大 + 人            - 갑골문

 

+ (활)      - 전서

 

로 표현된다.

 

이는 大자가 원래는 고대한국인을 나타내는 글자임을 알 수 있다.

 

위에서 人이란 고대한국인들의 가르침을 받은 사람들을 뜻한다.

 

 家자의 비밀 <- 관련글

 

한국은 고인돌의 원조국가. 지금도 세계 고인돌의 절반 이상이 한반도에 몰려있고 (원래는 대부분 몰려 있었다.)

세계 최고(古)의 고인돌도 한반도에 있다. (전남 화순 - 8천년전 것.)

 

한국이 세계 최초인 것들 <- 관련글 (누르시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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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돌 주요 분포도] - 출처 :  http://myhome.shinbiro.com/~kbyon/khome.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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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도 고인돌  (사진 출처 - http://cafe133.daum.net/_c21_/home?grpid=dfsj)

 

풍년(豊年)이 들면 위와 같은 고인돌 위에 음식을 올려놓고 천제를 지낸다.

또한 고인돌 위에서 지도자가 전하는 하늘의 뜻을 잘 들어야 풍년이 난다는 것이 풍년(豊年) [풍(豊)]자의 원래의 뜻인 듯.

 

고인돌은 피라미드의 축소판이고 사실은 고인돌이 발전해서 피라미드가 된다.

 

고인돌 -> 피라미드

 

 

[ 豆(두) - 갑골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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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豆(두) - 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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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을 뜻하는 [豆(두)]자는 고인돌위에 뭔가를 올려놓은 것.

콩의 원산지가 [한반도-만주]라는 것은 이미 상당히 널리 알려진 얘기고 천제를 지낼때 고인돌 위에 올려놓은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이 콩이라는 얘기.

 

된장, 간장 , 콩고물(떡고물) 등 지금도 콩은 한국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

 

 [頭(두) - 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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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자(우두머리)를 뜻하는 머리 [頭(두)]자의 고대한자는 위와 같이 고인돌 위에 음식을 차려놓고 지도자가 앞에서 절을 하며 천제(天祭)을 올리는 모습.

 

위 글자 오른쪽 엎드린 사람의 머리에는 관(冠)이 쓰여져 있는 것으로 본다.

 

약 4천년전부터 쓰여진 책이라하는 중국 산해경(山海經)의 해외동경(海外東經)에 보면 한반도에 군자국(君子國)이 있는데 머리에 관(冠)을 쓴다고 했다.

 

[원문]

[君子國 在其北 衣冠帶劍 食獸 使二大虎 其人好讓不爭 有薰華草 朝生夕死 ]

 

" (한반도 중남부에) 군자(君子: 위대한 사람)들이 사는 나라가 있는데 '격식을 갖춘 옷'을 입고 '격식을 갖춘 모자 (관(冠)) '를 쓰고 '격식을 갖춘 허리띠'를 두르고, 칼을 차고 다니고, 짐승을 기르고, 큰 호랑이 두마리를 부리는데 그 사람들은 양보하기를 좋아하고 싸우지 않는다. (好讓不爭) 
무궁화(薰華草:훈화초)가 있는데 아침에 피었다가 저녁에 진다."

 

[한반도 중남부에 있던 대인국(大人國)과 군자국(君子國)] <- 관련글

 

[豆(두)] [頭(두)]가 발음이 [두]인 까닭은 고대한국인들이 그들의 땅 (한반도-만주]를 [ㄷ.] ( -> 다, 더, 도, 두) 라 불렀기 때문.

 

압록강 주변을 간도(間島)라 부르는 이유도 고대 한국인들이 그 땅을 [간도]라 부른 것에 한자를 붙인 것. [간도]란 [가의 땅]이란 뜻.    

 

[간]자의 한자로 [ 間 ]이 쓰인 것은   日 즉 해뜨는 동쪽땅이라는 것.

[도]자의 한자로 [ 島 ]가 쓰인 것은 봉황, 삼족오와 관련있다고 본다.  [鳥(조)]

 

그리고 섬이 아닌 간도 땅에 섬 도 자 [島] 를 붙인 것은 황해대평원 마문명이 물에 가라앉았고 [섬]으로만 남았다는 것과 관련 있다고 본다.

 

압록강 주변 [간도] 땅의 문명이 황해대평원 마문명이 전해져서 생긴 것이라는 의미로 본다.

 

마고문명 -> 고대한국 

  

[원조 고대한국문명 ] 즉 [마 문명] <- 관련글

 

 

 

위 [예절 예]자는 고인돌 위에 음식을 올리고 천제를 지내는 모양.

왼쪽에 [示]는 두루마기(한복의 겉 예복)을 입은 사람.

 

즉 [예절]의 근원이 보여지는 글자.

 

[예절]이라는 말은 고인돌에서 하늘에 감사하는 천제를 드리는 것에서 나왔고

그 본토가 한국땅.

 

 

[義(의) - 갑골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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옳을 의 [義]자의 갑골문자는 위와 같이 [양(羊)]의 머리를 한 사람들이 창을 들이대는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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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극 대조영 에서]

 

만주에서 중국으로 내려간 고대한국 사람들 중에서 치우천황이 유명하다. - 약 4천 7백년전 인물 치우천황은 대략 위 사진과 같은 모양의 투구를 쓴 것으로 본다.( 후에 삼국시대에도 한민족이 뿔투구를 쓴 것은 고대한국 전통 계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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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한국대표팀 응원단의 상징도 치우천황에서 비롯된다.

[붉은 악마]의 [악마]란 악귀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박력이 넘쳐 흐른다는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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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하문명의 뿌리도 배달문명  <- 관련글

 

중국 역사책에 다음과 같은 귀절이 나온다.

-------------------------------

치우는 형제가 81명인데 구리머리에 쇠이마(銅頭鐵額:동두철액)를 하였으며 짐승의 몸인데 사람의 말을 하였고 모래와 돌을 먹고 칼, 창, 훌륭한 활 등의 무기를 만들었다.

[有蚩尤 兄弟八十一人 竝獸身人語 銅頭鐵額 食沙石子 造立兵仗刀戟大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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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기록에 보면 고대 중국인들이 아직 금속문명이 없을 때 (있더라도 고대한국보다 수준이 많이 낮을 때) 쇠뿔 투구와 갑옷을 입고 다니는 치우천황을 보고 

'구리 머리에 쇠 이마' 니 '짐승의 몸' 이라느니 한 것으로 본다.

( 모래와 돌을 먹는다는 것은 철(쇠)를 만들기 위해서 철광석과 모래를 퍼가는 것을 보고 그게 뭐 하려는 건 줄 모르고 먹으려고 퍼간다고 생각한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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옳을 의 자 [義]의 고대한자인 위 글자는 당시 치우천황으로 대표되던 문명이 발달된 고대한국인들의 투구와 창 등 금속문명을 보여주고 있다.

 

 

 [我(아)-갑골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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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아 자  [我]의 고대문자는 위와 같다.

창을 든 사람들.  중국인들은 그 사람들을 [아]라 불렀고 사실은 그 사람들이 스스로를 [아]라 불렀고 중국식 한자로는 위와 같이 [창을 든 사람들]로 그려졌다.

 

[아]란 원래 고대한국어에서 [떠오르는 해]를 뜻하고 후에 [해가 떠오르는 땅] 즉 [한반도 - 만주]를 뜻하게 되고 그 땅에 사는 사람들을 뜻하게 되었다.

 

[아]의 원형은 [ㅇ.]인데 [ㅇ.] 는 [아,어,오,우,으,이]로 분화되고 버지, 머니, 빠, 이(누이) 등으로 쓰이고 가는 이, 오는 등등 많이 쓰인다.   

 

중국인들은 처음에는 고대한국인들을 [아]라고 불렀고 (고대한국인들 스스로가 자신들을 [아]라 부르니까.)차차 이 말을 [나]를 가리키는 말로 쓴 것.

그들이 부러워하던 사람들과 같은 호칭을 스스로에게도 붙인 것.

 

 

고대 중국에 나타난 [아]라는 사람들. 그 중 유명한 인물 중 [치우천황]이 있고

그 나라 백성 중 1人이 [황제헌원씨] [황제헌원씨] 역시 중국 고전 [초사]에

[동이(東夷)족 ( = 백민(白民)]으로 나오는 고대한민족.

 

[치우천황]도 영웅적 인물이지만 [황제헌원씨] 또한 뛰어난 인물이고 고대한국인 [황제헌원씨]는 중국문명의 시조가 된다. ( [황제헌원씨]는 요순임금의 선조)

 

 

 [義(의) - 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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옳을 의 자 [義(의)]는 후에 위와 같이 양(羊)과 사람이 분리된다.

 

처음에는 중국인들이 양떼를 몰고 온 고대한국인들(치우천황 일행)을 보고 저 사람들은 처음 보는 저 동물 (양) 처럼 머리에 뿔이 나 있으니 (뿔 투구) '짐승의 몸'이니 '구리 머리에 쇠 이마'니 하다가 나중에는 그게 무엇인지 알고 나서는

양(羊)과 사람을 분리시킨 글자로 쓴 것.

 

하지만 [義(의)]자에 계속해서 [양(羊)]이 남아있는 것은 그 사람들(고대한국인들)의 특성 중 하나가 [양(羊)]을 키우는 사람들 이라는 것.

 

[양(羊)]은 몸에 털이 많다.

즉 원래는 비교적 추운 지방에서 살던 (키우던) 동물.

 

[양(羊)]은 만리장성 이남에서 키우던 동물이 아니라 만주에서 내려온 고대한국인들이 데리고 온 것이라는 것. 금속문명과 함께.

 

[고(古)조선]은 그 나라이름이 조선(朝鮮)인데 조선(朝鮮)의 선(鮮)자가

 

물고기(魚) + 양(羊)

 

[鮮(선) - 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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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朝鮮)이란 이름은

 

1. 해뜨는 땅

2. 물고기를 잘 잡는 사람들  

3. 양을 키우는 곳

 

대강 이런 뜻.

 

배만들기(조선)도 한국이 세계 최초    <- 관련 기사

 

반구대 암각화 - 영국 BBC “한국이 고래잡이 세계 최초”    <- 관련 기사

 

원래 양머리(투구)를 하고 창을 들고 나타난 사람들을 뜻하는 [義(의)]자가 즉 [한반도-만주]에서 건너간 사람들을 뜻한다는 것이  조선(朝鮮)이란 이름에서도 드러난다 하겠다.

 

고대중국인들은 고대한국인들을 義(의)롭다 생각했다는 것이 중국식 고대한자에 드러난다 하겠다.

 

이렇게 한국이 예로부터 [동방의 예(禮)와 義(의)의 나라(동방예의지국)]이라 불리어진 것이 다 그 이유가 있다 하겠다.

 

이런 의미에서 진정한 의미의 [대한민국인]이 되기는 결코 쉽지만은 않은 일인 듯. 

대한민국만세 ( 진정한 민족주의는 남의 민족도 존중하고 국수주의는 남의 민족은 무조건 무시하는 것일 것입니다. 국수주의는 하면 안될 것이고 민족주의는 인류전체를 위해서도 좋은 일일 것입니다.) 

 

 http://cafe.daum.net/121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