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龍)문화하면 제일먼저 떠올리는것이 서토(중국)족의 용(龍)춤을 연상한다.
즉 용은 화하족(華夏族)의 상징이며 그들 역사의 상징으로,
東夷 와는 상관없는 것으로 생각해 왔다.
하지만, 사실은 그 정반대로서 만주 홍산(紅山)에서 발굴된 여신상은
가부좌를 한채 왼손을 오른손위로 겹치고 가부좌로 앉아 있는 형태이며
이것은 바로 선도(仙道)의 상징이다.
(위 지도에서 붉은색 으로 표시된 [환웅문명(범 홍산문명)]은 6천년전 시작.
보라색 으로 표시된 [예맥문명(환인문명)]은 그보다 훨씬 전부터 있던 문명.
아래 [사해문화]의 용은 약 7천6백년전 것.)
(윗그림- 7,600여년전의 만주 요녕성 부신(阜新)에서 용(龍)그림 유적이 발굴되었다.)
게다가 ,요녕성 阜新(부신)유적에서는 중국대륙에서 제일 오래된 龍의 부조유적이 발굴되었고
하가점 문화유적에서는 수 없는 <玉 猪 龍(옥으로 만든 용)> 형태의
옥부장품(玉副葬品)이 발굴되었다.
이 모두 최소 5,600년전 동이의 석곽묘에서 부장품들이 발굴된것으로
중공사학계에서는 용의 원류(原流)가 요녕성과 북만주의 주인공인
동이족(東夷族(한민족(韓民族))인것을 차마 발설(發說)하고 있지 못하는 실정이다.
요서 및 요동 일대(지금의 내몽골 정람기,요녕성 홍산,파림좌우기등...)에서
발굴된 무수한 옥기(玉器)와 부장품(副葬品) 그리고 석조 피라미드는
바로 동이의 문화로서 대륙최고의 문화였음을 부인하지 못하게 되자
단대공정,탐원공정등 희안한 이름을 붙여 중국화족의 조상것이라 우기고
학술대회등으로 세계에 알리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여태까지 하(夏), 상(商)나라문화의 원류인 <앙소문화>라고
그럴듯하게 포장하여 하남성을 중심으로 지칭하여 선전하여 왔으나
龍문화는 바로 <홍산>에서 시작되어 <앙소문화>로 이어져 내려왔다는
문화교류적 증거가 단대공정을 거치며 발굴되자 사실을 숨기기 시작하고
<치우>,웅녀 ,마늘(백두산공정)도 중화조상이라 껴앉기에 골몰하고 있는 모습이다.
아래가 2,000여년의 세월을 흘러 발전되어 <앙소문화>로
흘러들어갔음을 보여주는 좌청룡 우백호 유적
(하남성 복양시 서수파에서 발굴된 <천하제일용>이라 일�는 좌청룡 우백호 형태의 무덤.)
위의 무덤은 5,600년전의 것으로 요녕의 부신무덤보다 2,000여년이나 짧은 역사를 가진다.
여기에 중공고고학계의 고뇌가 있었고 드디어 이를 커버하기 위한
탐원공정이니,단대공정이니,<치우>끼어앉기, 웅녀,마늘,쑥 등을 모태로한 장백산공정을 우겨넣게 된것이다.
여기에 중공사학계의 깊은 고뇌가 있음을 간파할수 있다.
본 사이트에서 이미 언급한 (길림성) 통화현 <신별유적>이 발굴되었으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
무수한 발굴품을 수장고에 보관하고 발표하고 있지 못하며 이를 <여명문화(黎明文化)>라 부르고 있겠는가?
용문화,용축제의 주인이자 본류(本類)인 동이족은 가만히 있는데
엉뚱하게도 지류(支類)가 용을 자기의 표상이고 문화라고 즐기고 있는것은
어딘가 낯설어보이고 아이러니해 보인다.
도불원인 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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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우리역사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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