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온글모음/좋은글

모짜르트의 불운

여수룬1 2007. 10. 10. 13:30
모짜르트의 불운

음악의 대가 중의 한 사람인 모짜르트는 빈곤한 자들이 묻히는
공동묘지에 묻혔다. 세속적인 눈에 비추어진 악운과 실패는 젊은
작곡가로서 생애를 음악과 함께 보내겠다고 결심한 때부터 그를 괴롭혔다.
그의 생활은 글자 그대로 빚투성이었다.
식당에서 먹은 음식값 마저도 빌려서 내야 할 때도 있었다.
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은 비엔나의 거리마다 연주되었다.
그러나 그 때마다 수입은 별로 없었다. 그는 비록 궁핍에
시달려왔으면서도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41곡의 교향곡과 624곡의
작품을썼다.

세속적으로 성공했다고 해서 그 사람이 그리스도인의 삶을 잘살았다고 할 수 없다.
진정으로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바란다면 불쾌감, 오해 그리고
고통까지도 감수할 각오가 되어 있어야 한다.
그러면 어느 날엔가는 그 상급이 천국에서 크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