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굴영양밥
│필요한 재료│ 쌀 2컵, 물 1½컵, 굴 ¼컵, 표고버섯 2장, 밤 4톨, 은행 10알, 양념장(간장 2큰술, 다진 마늘·다진 대파·통깨·참기름 1작은술씩, 설탕 ½작은술)
│이렇게 만드세요│
1. 굴은 껍질과 불순물을 골라내고 소금물에 흔들면서 씻은 다음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2. 표고버섯은 물에 불린 후 작은 크기로 썬다.
3.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은행은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볶아 껍질을 벗기고, 밤도 껍질을 벗긴 후 4등분한다.
5. 쌀에 분량의 물을 붓고 밤과 표고버섯, 은행을 넣어 밥을 짓다가 밥물이 잦아들면 굴을 넣고 약한 불에서 뜸을 들인다.
6. 재료가 충분히 익으면 굴이 으깨지지 않도록 살살 섞어 그릇에 담고 양념장과 함께 낸다.
2. 칠리소스굴튀김꼬치
│필요한 재료│굴 1컵, 가래떡 1줄, 피망 2개, 붉은 파프리카 1개, 밀가루 ¼컵, 달걀 1개, 빵가루 1½컵, 소스(토마토케첩 4큰술, 칠리소스 2큰술, 꿀 ½큰술), 식용유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굴은 껍질과 불순물을 골라내고 소금물에 흔들면서 씻은 다음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2. 피망과 파프리카는 반을 갈라 씨를 뺀 후 한입 크기로 썰고, 가래떡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떡과 야채를 노릇하게 볶는다.
4. 손질한 굴에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묻혀 160℃ 정도의 기름에서 튀긴다.
5. 튀긴 굴과 야채, 떡을 꼬치에 꽂아 소스를 고루 바른 후 팬에 살짝 굽는다.